본문 바로가기
[경제] 상식 및 완벽 정보

[세상의 꿀팁 전수] 속물효과 스놉효과 백로효과 경제용어 뜻 의미 알아보기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2. 3. 31.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경제 관련 기사, 마케팅 용어로도 쓰이는 속물 효과, 스놉 효과, 백로 효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꼭 제대로 알아가시고 삶을 살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속물 스놉 백로 효과

 

 

속물 효과, 스놉 효과, 백로 효과 의미 알아보기



지난 포스팅에서도 경제용어 관련 포스팅을 했는데요. 읽어보고 오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속물 효과, 스놉 효과, 백로 효과는 같은 뜻을 가진 단어입니다. 스놉이라는 의미는 잘난 체하는 속물이라는 뜻이고  스놉은 까마귀 떼 속에서 혼자 떨어져 있는 백로 모습과 같다고 해서 백로 효과라고 부릅니다. 세 단어 모두 같은 의미를 갖고 있어요.

이 세 단어 의미는 상품에 대해 소비가 증가하면 같이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상품의 수요가 감소되는 것을 말합니다.

남들과는 다르다는 차별성을 주고 싶은 부유층, 상류층에서 속물, 스놉, 백로 효과가 많이 나타나고 자신이 오랫동안 즐겨 사용했던 물건이 유행을 타고 대중화가 되면 다른 희소성 있는 물건으로 바꾸는 것도 같은 의미죠.

지난 포스팅 유행에 따라 사는 밴드왜건 효과와는 반대 의미를 갖고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꼭 참고해보세요.

대중들이 어떻게 소비하느냐에 따라 영향을 받는 속물, 스놉, 백로 효과는 마케팅에서도 많이 쓰이는데요. 어떤 상품을 고급화하고 아무나 살 수 없다는 인식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많은 브랜드 마케팅에서 사용합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설명하면 속물, 스놉, 백로 효과는 시장의 대중성보다는 평생 아무나 누릴 수 없다는 평생 가치를 심어주는 것을 신경 써야 하며 가격 경쟁은 하지 않고 누군가를 따라 하는 사업이 아닌 나만의 사업이 중요합니다.

시장성 확대보단 고객 한분마다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죠. 여러분들도 경제 사회를 분석하거나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꼭 이 효과를 기억해두셨다가 고민해서 응용해보세요.

다음 포스팅도 색다른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많은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다양한 경제, 주식 정보들을 더 이해하기 쉽게 보고 싶은 분들은 세상의 꿀팁 전수 글을 읽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