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관련 완벽 꿀팁

[주식 용어 텐버거] 텐버거 뜻 텐버거 주식이란? 알아봅시다.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2. 12. 4.
반응형

주식을 하다가 텐 버거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세상의 꿀팁 전수에서 주식 용어로 많이 알려진 텐 버거 뜻, 텐 버거 주식에 대해 쉽게 이해해봅시다. 세상에 나와있는 부동산, 주식 관련 정보들을 여러분들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전달드리겠습니다.

 



주식 용어 텐버거 뜻 텐버거 주식

 

주식 용어 텐 버거 뜻 (텐 버거 주식)

 

 

주식에서는 어떤 종목이 10배 갈 주식이라면 텐 버거 주식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야구에서는 쓰이는 단어를 주식에 가져온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야구에서는 버거가 아닌 몇 루타를 쳤다는 의미로 베거(bagger)라는 단어를 쓰는데 부릅니다. 텐 베거면 10루타를 쳤다는 의미겠죠. 그것을 주식으로 갖다 붙여서 10배 먹을 주식을 텐 버거라고 많이 부릅니다.

 

주식에서는 미국인들을 햄버거를 많이 좋아한다는 이유로 버거 형이라고 부르는데 텐 버거도 그것과 비슷하게 파생된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

어쨌든 앞으로 10 배갈 주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

 

 

꼭 무조건 10배 갈 주식이라고 해서 10배를 무조건 먹는다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중간에 분명 마음이 흔들려서 도중에 매도를 하고 차익실현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0배까지 한 개의 주식도 안 팔고 기다리는 것은 매우 힘든 일 이죠.

 

매우 가치가 높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주식 종목이라고 하더라도 텐 버거 뜻대로 10배 수익률을 기대하는 것보다 먹을 것이 있는 주식이구나라고 생각하시는 게 마음이 편할 거 같습니다. 만약 어떤 주식을 만족할 만큼의 수익률이 되고 바로 팔았는데 더 올라간다면 마음이 많이 아플 겁니다. 그래도 주식에서는 일단 내가 못 먹은 것은 쳐다도 보지 말거나 내 실력이라고 생각하고 마음을 놓아주는 습관을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

 

계속 아쉬워하고 더 올라가는 주식을 더 못 먹었다고 힘들어하면 계속 주식을 하면서 멘털이 흔들릴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종목 산업의 이슈로 꿈의 수익률로 알려진 텐 버거 뜻대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시장에 엄청난 폭락이 있을 경우에 가능성이 있는 것이지 무조건 텐 버거 주식이라고 알려져 있다고 하더라도 신중히 판단하고 항상 자신만의 원칙을 통해 매매하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무조건 올라간다고 잡는 것이 아니라 항상 여유 있고 기다리는 매매를 해보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를 통해 주식, 부동산 경제 정보들을 쉽게 이해하고 응용해서 삶의 질을 올려보세요. 여러분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세상의 꿀팁 전수는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