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관련 완벽 꿀팁

[gs건설주가] gs건설 주가 알아보고 재무 차트 이슈 뉴스 분석해보기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3. 2. 9.
반응형

경제, 주식, 부동산 관련 내용을 조금이라도 더 쉽게 이해하고 싶은 분들은 세상의 꿀팁 전수 블로그 글을 읽어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gs건설 주가 및 이슈 재무 차트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건설주 전망 및 투자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쉽게 이해해 보시고 투자 활동에 응용해 보세요.

gs건설 주가 테마 이슈 차트 재무 상태 분석


gs건설 주가 알아보자 (테마 이슈, 차트 분석, 재무 상태, GS건설 주가)




gs건설 생각만 하면 많은 분들이 아시는 아파트 브랜드 자이아파트가 많이 생각나실 겁니다. 그만큼 유명한 건설기업이기도 하고 기업 가치도 우수한 기업이라고 알고 있죠.

 

반응형

 

 

gs건설 주가 차트 일봉1
gs건설 주가 차트 일봉2



하지만 gs건설 주가를 보면 기업가치와는 반대로 엄청난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60일선을 넘지 못하고 계속 저항 맞고 내려오다가 지금 최근 주가를 가까이서 보시면 주가가 더 이상 내려가지 않고 옆으로 흘러가는 박스권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gs건설 주가 차트 일봉3
gs건설 주가 차트 일봉4



또한 최근에 음봉이긴 하지만 거래량도 크게 나와주면서 그다음 날 주가가 한번 살짝 위로 튀어준 적도 있었는데요. 단기적으로 보면 주가가 옆으로 계속 흐르면서 모든 이동평균선들이 밀집하여 최근 전고점인 25,850원을 뚫을 수 있을지 지켜보면 좋을 거 같아요.


gs건설 주가 차트 일봉5



gs건설 주가를 멀리서 보면 2020년 3월에 코로나 사태가 이슈가 되면서 최저점인 14,850원을 찍고 유동성 장세로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지금 주가를 보면 코로나 최저점까지는 아니지만 주가가 반토막이 난 상태예요. 장기이동평균선인 120일선만 뚫고 제대로 안착만 해주면 하락추세에서 상승추세로 갈 수 있는 확률이 생길 거 같습니다.

일단 주가가 지금 더 이상 내려가지 않고 옆으로 기어가고 있는 상태라는 건 바닥을 다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거든요. 그 바닥을 다지는 게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그것이 응축되어 위로 크게 갈 확률도 생깁니다.

당연히! 바닥을 많이 다진만큼 그 응축된 힘이 큰 상승 모멘텀이 없거나 주가 회복할 실적 및 이슈 테마가 없으면 바닥이 뚫리고 밑으로 가는 경우도 있죠. 전저점인 19,250원 부근을 다시 갔다 오면서 쌍바닥을 찍고 다시 반등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상으로는 19,250원보다 더 밑으로 빠지게 되면서 앞으로 걷잡을 수 없는 지하세계로 갈 수도 있겠죠.

일단 단기적으로 gs건설 주가 차트만 보고 매수한다면 빠르게 손절도 할 줄 알거나 하락에 대한 대응 대비를 계획도 철저히 세우셔야 되기 때문에 많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gs건설 주가가 앞으로 상승동력이 있는지 관련 이슈나 실적들을 찾아보고 그 이슈와 실적이 앞으로 지속될 이슈, 실적인지를 분석을 많이 하셔야 된다고 생각해요. 매수할 때 단기적으로 접근을 했지만 빠른 손절을 못하고 더 떨어져서 장기투자로 이어지는 경우가 정말 많기 때문에 더 모아갈 수 있는 멘털을 챙기려면 매수하기 전에 더 깊이 분석하는 방법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gs건설 2020.12~2022.09 영업이익 매출액
gs건설 부채비율 유보율



gs건설 주가 상승동력이 있는지 영업이익, 매출액, 유보율, 부채비율 등을 보신다면 일단 점점 영업이익 실적이 안 좋아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건설경기가 안 좋고 경기침체에 따라 미분양 주택 건설 경기가 많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입니다.

gs건설은 대형건설주에 속하기 때문에 그래도 우량한 주식입니다. 유보율도 나쁘지 않고 부채비율도 현상 유지 중에 있으며 앞으로 안 좋아질 가능성도 있지만 잘 버틸 여력은 있다고 생각해요.


gs건설 수주 16조 수주 역대급
gs건설 분양 소식
gs건설 켄텍 그린수소 생산 관련 기술 개발 협력
gs건설 신사업 매출 첫 1조
gs건설 해외 시장 수주 목표



그리고 최근 이슈들을 보시면 역대급으로 수주를 하였고 장기적으로 보다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당연히 더 떨어질 것에 대비해 아주 천천히 분할매수를 하면서 모아가야겠죠.

일단 예상되는 것으로는 내년까지 주택 건설경기가 좋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 그에 따른 gs건설도 타격이 있을 거라고 전망하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분양 세대수가 늘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지 않고 있어요. 당연히 건설사 입장에선 매출에 안 좋은 영향이 끼칠 수 있겠죠.


gs건설 원가율 반영 및 점검 필요성



그래도 수요가 적더라도 원가율을 제대로 점검해 이익률 개선을 보일 수도 있고 앞으로 이어갈 gs건설 신사업도 지켜보면 제 개인적으로는 장기적 투자 관점에선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개발사업도 같은 신사업 성장세도 지켜보면서 앞으로 여러 개발사업의 비용절감 등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gs건설 수주하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앞으로의 이익률 개선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건설주 랠리가 언젠가는 펼쳐질 거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어요. 건설주들 전체적으로 주가를 보시면 너무 많이 주가가 내려앉았고 대부분 현재 건설주들은 더 이상 하락은 없고 옆으로 흘러가는 박스권, 보합권에 멈춰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바닥을 잘만 다지고 뉴스에 나오는 경기침체, 금리인상, 고물가 등 악재 뉴스들이 사라지다 보면 주가도 좋은 흐름으로 바뀔 것으로 생각합니다.

단기적으로 보면 주가가 고점을 뚫지 못하고 계속 큰 폭 하락, 큰 폭 상승도 없이 지루한 주가 흐름을 보일 가능성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접근하신다면 천천히 여유 있는 매매와 함께 건설주들이 다시 살아날 가능성들을 분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대형 건설사로 알려진 gs건설은 우량한 건설주인 만큼 안정적인 장기투자를 선호하신다면 다른 중소형 건설주보다 나쁘지 않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투자 관점이니 참고만 하시고 주식 종목 추천주도 아닙니다. 여러분들만의 투자원칙과 대응 대비책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세상의 꿀팁 전수는 앞으로도 여러분들이 주식, 경제, 부동산 관련 정보들을 조금이라도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는 그날까지 계속 다양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