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꿀팁 전수] 대화 잘하는법 2탄 대화의 여유를 갖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 시간에 대화 잘하는 법 1탄에 이어서 2탄을 준비했습니다. 대화하면서 차분히 여유를 갖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대화 잘하는 법 2탄 (대화의 여유를 갖는 법)
대화를 하면서 여유를 가지면 오히려 그 대화에 끌려다니지 않고 끌어 올 수 있는 능력이 생깁니다. 먼저 상대방이 나에게 말을 할 때 한 템포 쉬어주는 것입니다. 한 템포 쉬어주다 보면 내 머리에서 무슨 대답을 할지 급하게 생각을 안 하게 되고 말실수도 적어집니다.
대화에서 말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말보다 오히려 한 템포 쉬는 것을 연습하다 보면 침묵하는 법까지 알게 됩니다.
오히려 입이 근질근질하거나 무슨 대답을 해야 할지 마음만 급해지면 상대방에게 약점이 잡힐 수도 있습니다.
먼저 상대방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거나 다른 상대방을 험담하는 경우는 침묵하는 것을 연습해보세요.
대화에서 말보다 침묵이 강하다는 것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말은 한번 뱉으면 주워 담을 수 없고 또 험담을 동조하게 되면 나중에 나에게 더 큰 피해가 올 수 있습니다. 말을 해야 되는 상황에서는 말을 해야 되지만 상황에 따라 굳이 불필요한 말을 해야 되는 상황이라면 침묵을 해보세요.
오늘은 대화 잘하는 법 2탄 침묵이 대화에서 강한 표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대화를 하다 보면 끌려다니거나 불필요한 말을 해서 나중에 시간이 지나서 피해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상의 꿀팁 전수가 알려드린 방법을 한번 활용해보시고 효과를 꼭 느껴보세요.
마음의 여유도 생기실 거고 대화하는 상대방과의 관계도 오히려 좋아질 것을 자신합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시고 항상 색다르고 많은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도전하고 발전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