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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 꿀팁

[세상의 꿀팁 전수] 직장에서 어려운사람 거절하는법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1. 1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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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많이 힘드시죠? 직장에서 애로사항이 많으실 겁니다. 읽으시면 해결됩니다. 오늘은 직장에서 어려운 사람 단 한 번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좋은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에서 어려운 사람 한 번에



자신이 너무 착하거나 마음이 약하면 상대방이 무언가를 부탁했을 때 여러분이 지금 고민하는 많은 어려움을 제가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이 순서만 잘 기억해두시고 순서대로 거절 표현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 나에게 지시, 부탁한 사람의 마음을 공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공감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어려운 사람에게 사용하는 법을 몰라서 그렇지 한번, 두 번 자연스럽게 공감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친구와 대화 나눌 때 공감하는 대화를 하는 것도 똑같은 경우라고 생각해보세요.
그 상대방이 무슨 이유로 나에게 지시, 부탁했는지 잘 생각해보고 그 이유에 대해 공감을 먼저 해주고 동조해주세요.

※두 번째. 공감을 해준 뒤에 내 상황이 어떤 상황이고 왜 거절을 해야 되는지 충분히 설명해주세요.

자신의 상황이 어떤지 잘 설명을 해야 상대방도 내가 공감해준 게 고마워서 내 상황을 공감해줄 것입니다. 안된다고 짧게 거절하는 거보다 자신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이 이야기해주어야 상대방도 여러분을 공감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구체적인 상황설명보다 거절할 수밖에 없는 감정을 실어서 이야기해주는 것이

※세 번째. 다음에 상황이 될 때 있다거나 대안을 고민해본 후 추가적으로 설명해주세요.

상대방이 공감을 했다면 일반 지인, 친구였다면 괜찮지만 직장에서 상사, 동료라면 대안을 얘기해주는 것도 상대방에게 진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절대 여러분을 잘못한 것이 아닙니다. 죄송하다고 이야기할 필요도 없고 상대방 상황에 대한 공감하는 것만 제대로 해도 거절하는 것이 평소에도 부탁, 지시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자신에게 말을 걸면 공감하면서 대화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공감능력을 키워서 거절하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상대방이 기분 상하지 않고 공감에서부터 시작입니다. 거절하기 어렵고 스트레스받는 분이라면 이 글이 확실히 도움된다고 생각합니다. 꼭 여러 번 읽고 기억해두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는 앞으로도 새롭고 발전된 정보로 여러분 삶의 질을 높여드릴 것입니다.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 포스팅도 세상의 꿀팁 전수를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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