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꿀팁

시금치 데치는 시간 시금치 데치는 법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냉동보관법) 시금치 반찬 요리 하기전! 알아야 될 꿀팁 정보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2. 11. 30.
반응형

시금치는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식품이고 한국인 반찬에서 건강 챙기기에 빼놓을 수 없는 반찬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시금치 데치는 시간,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냉동보관법을 쉽게 이해하고 앞으로 시금치 반찬 요리하실 때 응용해보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는 시금치 포스팅 말고도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주제 꿀팁 정보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데치는 시간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냉동보관법

 

 

시금치 데치는 시간,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냉동보관법 알아보기.

 

 

시금치 데치는 시간, 시금치 데치는 법

 

데치지 않은 시금치는 시금치마다 억센 것이 있을 수도 있고 부드러운 시금치가 있을 수 있는데요.

 

1. 물이 끓고 있을 때 소금을 숟가락 기준으로 반 스푼만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어주면 시금치 자체의 떫은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시금치를 깨끗이 씻어주고 씻은 시금치를 끓고 있는 물에 넣어주세요.

 

3. 시금치를 넣은 직후 15초~20초 정도 데쳐주시고 바로 시금치를 뒤집어서 10초 정도 데쳐주세요.

 

최소 30초~최대 1분 사이로 시금치를 데쳐주시는 게 좋습니다. 시금치 데치는 시간을 길게 하시면 식감 자체가 사라지며 물컹거리는 식감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금치보다 시금치 자체가 너무 억 세다면 30초를 넘기고 1분만 넘지 않게 데쳐주셔도 괜찮습니다. 시금치는 다른 나물들보다 부드러운 나물에 속하니 자기 취향에 따라 너무 물렁거리지 않을 만큼 되도록 짧게 데쳐주세요.

 

너무 오래 데쳐버리게 되면 식감뿐만 아니라 색깔도 푸릇했던 시금치가 보기 안 좋게 돼버리니 푸릇한 색상이 변하기 전에 꺼내셔야 합니다.

 

 

시금치 보관법(시금치 냉동보관법)

 

시금치가 남았거나 많이 사서 보관해야 될 경우 잘 보관하셔야 되는데요. 먹고 싶을 때마다 꺼내서 먹고 싶은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냉동보관법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손질도 안되고 안 데쳐진 시금치를 그대로 보관하시는 것보단 편리하게 손질 다 하고 데쳐놓고 보관하시는 게 나중에 편리하게 드실 수 있겠죠.

 

1. 비닐팩이나 지퍼백을 여러 개 준비해주세요.

 

2. 한번 꺼내서 먹을 만큼의 양을 비닐팩, 지퍼백에 소분해주세요.

 

3. 그대로 냉동실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시금치 보관법은 냉동 보관하시는 게 시간이 지나면서 변색될 수 있는 시금치를 지킬 수 있는데요. 이미 데쳐진 시금치이기도 하기 때문에 냉동 보관하시는 게 그 맛 그대로 지키고 시금치 영양소도 그대로 지킬 수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시금치를 일반 냉장이나 상온에 보관해서 놓으면 시금치에 들어있는 비타민, 엽산 같은 대표적인 성분들이 점점 사라지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에도 매우 좋은 시금치, 잘 데쳐서 무쳐먹으면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매우 좋은 시금치이기 때문에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지켜주시는 게 아깝지 않습니다.

 

소분해놓은 냉동 시금치를 꺼내 드실 때에는 하나씩 꺼내서 냉장고로 옮기거나 상온에 놔둔 다음 자연적으로 해동시키시면 됩니다. 그래도 시금치 냉동보관법대로 보관을 하셨더라도 가급적 빨리 드시는 게 좋겠죠?

 

 

세상의 꿀팁 전수를 통해 시금치 데치는 시간, 시금치 데치는 법, 시금치 보관법, 시금치 냉동보관법 정보 말고도 세상에 나와있는 다양한 카테고리 주제 꿀팁 정보들을 쉽게 이해해보세요. 여러분들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세상의 꿀팁 전수 블로그 카테고리 참고하셔서 삶에 도움 되는 정보들을 빠르게 이해하고 삶의 질을 높여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