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꿀팁

코피 자주나는 이유 코피나는이유 코피 원인! 미리 예방하고 증상 완화하자.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2. 11. 28.
반응형

코피 자주 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선 코피 자주 나는 이유(코피 나는 이유), 코피 원인에 대해 쉽게 이해하시고 앞으로 코피가 자주 흘리지 않도록 해보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는 여러분들이 삶을 사는데 꼭 필요한 내용, 삶의 질을 높이는 내용만 전달드리겠습니다.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코피 원인

 

 

코피 자주 나는 이유(코피 나는 이유), 코피 원인

 

 

다음 포스팅에선 일상생활에서 코피 멈추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코피 자주 나는 이유(코피 나는 이유), 코피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코를 자주 후비는 경우

2. 내가 있는 장소의 환경이 매우 건조한 경우

3. 알레르기성 질환을 갖고 있는 경우

4. 유전적 요인, 백혈병, 고혈압이 있는 경우

 

일단 자고 일어났을 때 아침에 자주 나는 경우는 집 안이 너무 건조한 건 아닌지 살펴보세요. 건조하다 보면 코딱지가 생기게 되고 심하면 피가 섞인 코피 딱지가 생기게 되는데요. 그 상태에서 불편하다고 세수하면서 코를 풀게 되면 코피가 흥건하게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엔 코피 자주 나는 이유(코피 나는 이유), 코피 원인으로 코를 자주 후비는 것도 코가 매우 불편하고 이물감이 심하기 때문에 자주 후비게 되면서 코피가 나는 거겠죠.

 

또 만성적으로 비염이나 콧속 점막 염증, 코가 휘어진 상태인 비중격 만족증, 부비동염 등 코 관련 질환이 자주 발생하거나 항상 만성질환으로 달고 사시는 분들도 코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상 가을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는 더욱 코 질환이 있으시거나 코피 자주 나시는 분들은 미리 약을 드시면서 질환 완화를 하시거나 주변 환경을 촉촉하게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 감기 같은 면역력 저하로 인해 생길 수 있는 질환도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혈관도 약해지게 되고 코피가 날 수 있는데요. 

더욱 가을 겨울 온도 차이가 심한 환절기 날씨에는 코 부분을 보호해주시거나 마스크를 써주시면서 예방해보세요.

 

다음으로 코피 자주 나는 이유(코피 나는 이유), 코피 원인으로 혈액 응고가 잘 안 되는 백혈병,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도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일단 코피가 쉽게 멎지 않고 15분~20분 이상 계속 멈추지 않고 계속 난다면 빨리 병원 가서 조치를 취해주시는 게 좋아요.

 

다음 포스팅에서 코피 예방법 및 코피 지혈법, 대처법에 대해 상세히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전달드리겠습니다. 일단 위에 해당되는 코피 원인이 있으시다면 꼭 더욱 신경 써주시고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는 내용대로 코피 지혈을 했는데도 멈추지 않는다면 질환에 의한 것일 확률이 크니 꼭 병원 가서 검진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꿀팁 전수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을 통해 삶에 적용해보세요. 도움이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