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꿀팁

[세상의 꿀팁 전수] 냉동고기 해동법, 고기 제대로 냉동법! 완벽하게 본연의 고기육질을 느낄수 있게 해동하고 맛있는 고기 먹기!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1.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에서 오늘 포스팅은 냉동고기 해동법에 대해서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벽하게 해동하고 맛있는 고기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마트에서 먹을양보다 더 많은 고기를 구매하게 되어서 못 먹고 냉동실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은 냉동고 기도 해당되니 꼭 참고해주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가 알려주는 완벽하게 고기 냉동 법, 냉동고기 해동법 

 

 

 

해동을 할 때 제대로 해동을 못하거나 잘못된 법으로 고기를 해동하게 되면 세균 번식을 해서 고기에 잡내가 나거나 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동을 잘하셔야 본연의 고기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는데요. 

고기 냉동 법, 냉동고기 해동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기 냉동 법

 

고기 냉동 후 보관은 가급적 빨리 해동시켜서 드시는 걸 권장드리고 3~6개월 안으로 다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1. 일단 냉동실에 고기를 보관할 때는 딱 한번 먹을 만큼씩만 소분해서 하나씩 분리 보관해주세요.

 

냉동실에 소분 안 하고 많은 고기를 보관하게 되면 나중에 해동할 때 많은 양의 고기를 전부 다 해동하기 때문에

해동한 고기를 다 못 먹게 돼서 다시 냉동시키면 정말 좋지 않고 세균 번식과 고기에 잡내가 엄청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고기를 소분하면서 고기에 아주 소량의 식용유를 발라주시면서 소분해주세요.

 

 

나중에 해동할 때 냉동하기 전의 신선한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냉동 중인 고기에 냄새를 방지해주고 고기 변질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고기의 수분이 날아가면 퍽 퍽 해질 수 있는데 수분이 없어지는 것도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냉동고기 해동법

 

 

 

첫 번째 방법

 

1. 소분돼있는 냉동고기를 하나 꺼내서 바로 냉장고(냉장실)로 옮겨주세요.

 

2. 하루 정도 뒤에 해동이 돼있는 고기를 드시면 됩니다.

 

시간이 걸리는 방법이지만 최대한 고기의 변질을 막고 신선한 고기를 맛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고기 먹을 날짜 하루 전날을 잊지 말고 냉장실로 보관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두 번째 방법

 

하루 전날을 기억을 못 해서 냉장고로 못 넣었거나 급하게 냉동고기를 드셔야 하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은 냉동고기 해동법입니다. 

 

 

1. 작은 냄비, 깊고 큰 냄비를 준비해주세요.

 

2. 큰 냄비에 소분된 냉동고기를 넣어주세요.

 

3. 작은 냄비에 물을 끓여서 뜨거운 물을 만든 후 작은 냄비 그대로 깊고 큰 냄비에 겹쳐서

놔주세요.

 

4. 녹은 상태를 보면서 일정 시간 놔둔 후 어느 정도 해동이 됐다고 판단이 되면 고기를 꺼내 핏물들을 키친타월로 누르면서 닦아주세요.

 

 

세 번째 방법

 

세 번째 방법도 급하게 냉동고기 해동법입니다.

 

1. 깊고 큰 냄비를 준비해주세요.

 

2. 큰 냄비에 너무 뜨겁지 않은 따듯한 물을 고기가 잠길 정도로 부어주세요.

 

3. 설탕을 1스푼 정도 넣은 다음 바로 냉동고기를 넣어주세요.

 

4. 최대 15분 정도 그 상태를 유지시켜준 뒤 고기를 꺼내 키친타월로 고기 물기를 제거해주면

해동된 고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세 번째 방법은 전자레인지, 실온에서 해동 방법들보다 고기 잡내, 세균 번식이 안되게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두 번째, 세 번째 방법도 급하게 해동하는 법이다 보니 일정 시간을 지키지 않고 오래 해동하다 보면 핏물이 그대로 다시 고기로 스며들게 되어 잡내, 세균 번식이 진행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고기 냉동 법, 냉동고기 해동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습니다. 꼭 따라 해 보시고

맛있는 고기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세상의 꿀팁 전수는 언제나 여러분들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지고 포스팅을

계속할 테니 앞으로도 지켜봐 주세요.

오늘 포스팅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다음 포스팅도 좋은 정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