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꿀팁

[세상의 꿀팁 전수] 완전 깨끗이 거울 닦는 법 거울 유리 닦기 법 알려드릴게요!!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1.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제대로 거울 닦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거울이나 유리 얼룩 졌을 때 어떻게 해야 될지 고민하셨죠? 세상의 꿀팁 전수에서 제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완전 깨끗이 거울 닦는 법 (4가지)




거울의 얼룩이 생기는 주 된 이유가 바로 습기 때문입니다. 김이 서리게 되면 바로 닦지 않게 되어 얼룩이 생기게 되는데요.

또한 화장실인 경우 습기 때문에 거울 사이에 곰팡이, 각종 세균이 생길 수 있게 되어 거울 닦는 법을 꼭 제대로 알고 계셔야 합니다.



첫 번째 방법 (린스)


1. 마른 수건이 있으면 수건의 한 부분 집에 있는 린스를 아주 극 소량 묻혀주세요.

2. 거울에 강하게 말고 적당한 힘으로 린스 묻은 수건의 한 부분으로 닦아주세요.

3. 린스 묻지 않은 수건 한 부분으로 거울을 마무리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린스는 정말 조금만 사용하시고 너무 많이 사용하시면
거울이 변색되거나 오히려 더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반응형



두 번째 방법 (식초)


거울에 곰팡이나 물 떼가 있으면 식초가 더더욱 효과적입니다. 식초에는 냄새나는 건 단점이 될 순 있지만 살균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1. 물을 끓여서 뜨거운 물을 준비해주세요.

2. 물 한 컵 정도의 양의 뜨거운 물을 깊고 넓은 그릇에 담아주세요.

3. 그릇에 식초를 한 스푼 정도를 넣어주세요.

4. 물이 미지근하게 식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5. 마른 수건을 식초물에 적당하게 적신 다음 거울을 닦아주시면 됩니다.

저의 거울 닦는 법은 주로 식초를 이용하는데요. 식초로 거울을 닦아놓으면 김 서림도 어느 정도 방지를 해주어서 얼룩이 덜 생기게 됩니다.



세 번째 방법 (신문지)


많은 분들이 제일 많이 사용하는 거울 닦는 법이죠.


1. 분무기로 거울에 안 흐를 정도로 뿌려주세요.

2. 마른 신문지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신문지 종이 재질이 먼지 제거에도 효과적인 종이라서
제일 쉬우면서 거울 닦는 법에 효과적입니다

여기서 꿀팁!

분무기에 물을 담아서 뿌려도 되지만 효모 성분이 세제 역할을 하는 쌀뜨물이 있다면 쌀뜨물을 분무기에 담아서 뿌려주시면 일반 물보다 더 효과적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방법 (치약)


1. 마른 수건이 아닌 적당히 물기가 있고 젖어있는 수건에 치약을 한번 정도만 짜서 소량 묻혀주세요.

2. 치약 묻은 수건의 한 부분으로 여러 번 닦아주세요.

치약은 불소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연마제 역할을 해서 반짝반짝 광이 나는 거울 닦는 법입니다.



오늘은 다양하게 존재하는 거울 닦는 법에 대해 4가지 설명해드렸습니다. 한번 해보시고 제일 편한 방법으로 청소 필수의 한 부분인 거울을 완벽하게 깨끗이 닦아보세요! 세상의 꿀팁 전수가 알려준 방법대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큰 보람이 있을 거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고맙습니다.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