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꿀팁

[세상의 꿀팁 전수] 가위날 갈기, 가위날 가는법 집에서 손쉽게 도구 없이 제대로 무뎌진 가위날을 갈아보세요.

by 경제 주식 부동산 세상의 꿀팁 전수 2021.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손쉽게 도구 없이 가위 날 갈기, 가위 날 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뎌진 가위 날 새것처럼 사용해보세요! 도구 구매할 필요 없이 집에 꼭 있을만한 물건을 이용해서 가위 날을 갈 수 있습니다. 가위 사지 말고 쉽게 갈아서 다시 재사용하시면 됩니다.



가위 날 가는 법 (집에서 손쉽게 도구 없이 무뎌진 가위 날 갈기)



칼은 갈아봤어도 무뎌진 가위 날 갈기는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가위 날도 갈면 버리지 않고 더 오래 사용하실 수 있으니 꼭 따라 해 보세요.


※첫 번째 가위 날 가는 법


1. 포일을 적당한 크기(a4용지)만큼 잘라주세요.

2. 꼭 손 안 베이게 조심하시고 자른 포일을 구겨서 뭉쳐주세요.

3. 무뎌진 가위를 벌려서 가위 날 부분을 포일에 대고 칼을 갈듯이 왔다 갔다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4. 쉬면서 해도 좋으니 생각날 때마다 갈아주시면 좋고 10분 정도 갈았다 싶으면 잘 잘리는지 테스트해보세요.



※두 번째 가위 날 가는 법


1. 위에 방법 그대로 포일을 적당한 크기(a4용지)만큼 잘라주세요.

2. 포일을 뭉치지 말고 아이들이 색종이 접듯이 포일을 반듯하게 네모 모양으로 4번 정도 접어주세요.

3. 접은 포일을 무뎌진 가위를 이용해서 가위가 잘 들 때까지 오래오래 잘라주시면 됩니다.

4. 10분 정도 계속 잘라주시고 한번 테스트해보시면 무뎌진 가위가 잘 드는 가위로 변신하게 됩니다.



※ 가위 보관 법


오래된 가위이거나 가위 날 갈기를 다 하시고 가위가 녹슬지 않게 하는 법이 있는데요.
요즘에 판매하는 가위는 녹이 잘 들지 않게 만들어진 가위이지만 오래된 가위이거나 무뎌진 가위 날 갈기를 다 하신 가위를 더 오래 사용하고 싶으시면 포일로 감싸서 보관하시면 녹슬지 않게 더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위 날 가는 법(가위 날 갈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집에서 손쉽게 도구 구매 없이 하실 수 있으니 절약도 하면서 가위도 더 오래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조건 가위 사지 마시고 오래되고 무뎌진 가위를 새 가위로 변신시켜보세요. 오늘 포스팅도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여러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드릴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의 꿀팁 전수 앞으로도 많이 관심 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